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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 생활 안내
초기 서비스
입소 후에는 건강검진, 신분복원(전입신고, 주민등록증발급), 사회보장급여신청, 병원진료, 입소상담, 재활프로그램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입소 후 2주간은 외출은 가능하지만, 외박, 근로는 부득이한 사정을 제외하고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복지 서비스
- 월 1회 이상 담당사례관리자와 정기상담을 통해 현재 상황과 앞으로의 회복 및 자활을 위한 계획을 논의합니다.
- 정기상담에서는 건강관리, 일상생활, 프로그램참여, 취업활동, 주거 획득 계획 등을 상담하게 됩니다.
일상생활
-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인위생, 침구류 청결 유지, 공용 공간 청소 및 공용 물품 사용, 대인관계 등)
- 소등시간 : 함께 생활하는 동료의 건강한 취침환경을 위해 23시 소등을 권장하며, 부득이한 경우 상호 간에 양해를 구해주시기 바랍니다.(목욕탕 : 23시 폐쇄 ~ 다음날 06시 개방 합니다)
- 식사시간 : 아침 7시, 점심 11시 30분, 저녁 5시 30분)
개인물품
- 개인 짐의 양은 PP상자 2박스 용량으로 제한합니다.
- 퇴소 시 개인의 짐은 본인이 정리해서 가져가야 하고, 정리하지 않은 짐은 30일(퇴소일 포함)동안 보관하고 이후 폐기합니다.
안전사고예방
- 이용인 간 금전거래 및 물품 거래로 인한 문제가 발생 될 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비전트레이닝센터 입실 시 음주측정을 진행하며 음주 상태가 확인되면 입실이 제한됩니다. 음주측정 일을 포함하여 치대 1박 2일 이내 해독 후 입실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험물품 및 화기류는 사무실에 맡겨주시기 바랍니다.(라이터 가스 , 칼, 가위, 조리기구, 전기난로, 전기장판, 온열기, 부탄가스 등)
- 아래와 같은 상황이 발생할 시 시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실내 흡연/음주, 절도, 도박, 폭력/폭언, 주취 및 민원 응대시 직원의 안내에 불응, 방화, 기물파손, 성희롱/성폭력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