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알려드립니다
비전 사랑방
월간 뉴스레터
비전 소리함
비전 자료실
고객센터
HOME > 비전 이슈와 공감 > 월간 뉴스레터
제목 신년 최성남의 말걸기 날짜 2017.02.01 13:28
글쓴이 비전트레이닝센터 조회 1019


설날의 고천문

- 공동차례에 붙여

 

정유년 붉은 닭의 해, 첫 아침이 열렸습니다. 지구촌 한반도 서울 용답동 비전트레이닝 식구들이 몸과 마음을 단정히 하고 새 하늘 새 땅 새 사람의 세상을 맞이하고자 합니다. 온갖 시련과 고난과 아픔 속에서도 우리를 살아있게 하신 모든 신성하거나 거룩하거나 위대하거나 신비로운 기운들과 조금이라도 이웃과 공동체의 안녕과 평안을 바라는 마음들에게 고하는 바입니다. 그 모든 좋은 기운들이 저희들 가슴과 머리와 배 온몸에 스미시고 감흥하시기 바라고 바랍니다. 그 감흥의 뜨거운 기운으로 우리 각자의 마음을 활짝 열어젖히셔서 당당함과 자신감을 차고 넘치게 채워주시기 바랍니다.

 

용답동 마중물협의회 어머니들이 비전식구들의 공동차례를 쓸 음식을 전해주시고, 설날 새벽에 출근하신 식당 여사님들이 덥히시고 데우셨으며 비전트레이닝센터 동료들이 자원봉사로 나서서 각 출신 지방의 다종다양한 예법을 종합적으로 맞추어 차례상을 완성했습니다. 비전트레이닝센터 식구들이 차례상 앞에서 아직도 대동맥에서 실핏줄 속에 흐르는 사랑의 기억, 용서의 체험, 다시 한번의 어떤 다짐 들을 끌어 올리고자 아랫배에 힘을 모으고자 하였습니다. 각자가 믿는 위대한 종교적 근원들을 비롯한 천지의 온갖 상서러운 기운들께서는 이러한 우리들의 결기에 형형색색으로 방문하시어 낱낱이 박수와 격려와 지지와 응원을 폭포처러 내려주시길 기도하고 기도합니다. 또한 저희를 도왔거나 저희가 도왔던 모든 인연들에게도 빠짐없이 스며들어 박수와 격려와 지지와 응원이 천둥 번개처럼 전해지기를 머리 숙여 간절히 비는 바 입니다.

 

올 한해 우리가 가지지 못한 것, 우리가 이루지 못한 것, 아직은 모자라난 것에 사로잡혀 쫄게 하지 마시고, 아직도 남아있는 인간답게 살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이 대지에 굳건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생명의 물을 부어주시고, 하늘을 향해 당당히 고개를 쳐들 수 있도록 용광로보다 더 뜨거운 태양 빛을 골고루 쏟아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도 남을 도와야 내가 살 수 밖에 없다는 귀중한 깨달음을 주시고 그러한 각성과 통찰이 비전트레이닝센터를 꾸려나가는 눈길 손길 발길 하나 하나에 함께 하게 하시고 이런 나날들의 성취가 모여 우리 각자가 정의와 평화의 대동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주체임을 잊지 않게 하여 주십시오.

 

서로가 서로에 복이 되길 바라며 정유년 새해 비전트레이닝센터 가족 식구 일동

 

아멘 (2017.02.03 11:58)
기원이 하늘에 상달되어 정의롭고 평화로운 대동세상의 주체로 살아내는 올해가 될것을 바람해봅니다~ 삭제
비전바라기 (2017.02.16 16:51)
올 한 해도 비전 가족 모두 건강하시고 소원성취하세요~!
소장님! 건강하시구요!! 삭제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등록
목록 쓰기